노무현 사료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노무현 대통령 연구를 위해 복원ㆍ구현한 디지털 기록입니다.
노무현시민센터(서울)와 노무현기념관(봉하마을)을 직접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만화로> 노무현의 베스트뷰   
노무현의 베스트뷰를 만화로 재현습니다.
전체 글: 6개
제 목 : 노무현의 후원금 배후 밝혀지다!!!
요 약 : 개미군단들의 후원금 모금에 배후가 있다고...저도 설마했는데 오늘보니 정말 배후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철씨가 그랬다지요.

개미군단들의 후원금 모금에 배후가 있다고...저도 설마했는데 오늘보니 정말 배후가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 어느분이 "샐러리맨"이라는 아이디로 월급날 25일을 "노풍폭발의날"로해서 한 방씩 쏘자고 제의했을때 주장한것이 만명이 3만원씩내면 3억이고 십만명이 3만원씩이면 30억원이며 그렇면 노후보의 지지율이 3%는 올라갈거라고 예연했는데 지금 이 기사보면 전확히 만명에 3억원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는 말입니까?

정말 배후가 있지 않고서는 이렇게 맞출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철씨 이건 말짱 억측입니다.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니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요.

그걸 어떻게 믿냐고요?

왜냐면 이 글을 쓰고있는 본인이 노풍폭발의날을 처음 제안했던 사람이며 저는 어느 누구의 배후조정없이 저 혼자서 생각하고 글을 올렸으니까요.



저는 정말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며칠후면 만으로 근속12년이 되는 37세의 두 아이 아빱니다. 오전 6시면 집(의정부)에서 나와서 오후 9시가 되어야 집으로 다시 들어가는 그저 평범한 이 땅의 샐러리맨중 한 명입니다.

좀 다른게 있다면 정말 이 사회가 좀 더 상식적으로 움직이고 원칙이 바로선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맘이 있고 그걸 달성하기 위해 노무현씨를 지지하는 열정이 있다는 점일것입니다.



다른 사람도 아닌 이철씨의 입에서 그런 소리가 나왔다는게 믿어지지않는군요. 정말 당신의 입에서 그런 소리가 나왔다면 당신은 예전의 정치사형수 가 아니라 이제는 민주주의 사형집행인으로 타락해버린 사람입니다. 지금 정치적 견해가 다르다고 해서 이런 평범한 사람들의 충정을 왜곡하지는 말아주십시오.

당신이 정말 예전에 사형까지도 감수하면서 이 땅의 민주주의를 바랐던 사람이라면 그러한 순수함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그래서는 안됩니다.



이철 전의원님.

아직도 노무현의 십시일반 후원금에 배후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배후가 있다면 그것은 이 땅에 평범하게 살면서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꿈꾸는 수십 수백만의 사람들입니다.

어떻습니까?

이 수십 수백만의 사람들과 싸우시겠습니까? 당신이 정몽준씨 밑으로 들어간것이 이 평범한 사람들과 싸우기 위해 들어간건가요?



적어도 제가 알기로는 정치란 그런게 아닌것 같은데 똑똑하다고 믿었던 당신이 그 걸 모르는것 같아서 답답합니다.

그래도 배후가 있다고 믿으십니까?

당신의 그 맑은 목소리로 시원스런 대답을 듣고싶습니다.




500자 짧은 답변 달기

6 평소 실속없는일에는 단한푼 내지않던 제가 3 만원 쏘았읍니다. 김민석의원 탈당후 호기심에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감동받고 처음에 만원 쏘았는데 헨드폰으로 결재해서 어짜피 결재내역 날라오니까 집사람에게 솔찍히 이야기 했지요. 그랬더니 아내가 놀라더군요. " 짠돌이 당신이 도대체 왜? " " 내 용돈에서 제하면 되잖아." 그런데 후보단일화 전에 메스콤에서 지지율이 상승세가 정체 됬느니 어쩌니 하더군요. 마음은 답답하고 내가 할 수 있는일은 없고 그래서 에라이~헨드폰 어딨냐? 2만원 더 쏘았지요. 마음같아선 마지막 으로 한번 크게 더 쏘고 싶은데 재정이 아내에게 있어서 잔소리 또 들을까봐 눈치보며 은근히 아내를 설득중입니다. 노무현 후보님 이제 얼마 안남았읍니다. 조금 더 힘내세요. 힘내라 노무현. 정정당당 노무현 노무현 화이링!~~~
rainbowlsh(02-12-16)
5 배후는 무슨....난 선봉이 되고싶소 ! 다만 희망사항이오만. 오늘 아침 일찍 출근해서 제일 먼저 한게 뭔지 아세요 ? ^^ 바로 노형님한테 후원하는 거였죠. 통장에 잔액이 1만원 남짓 남은터라 카드 결제로 3만원 하려다 희망에 투자하는 걸로 치고 5만원 했습니다. 하고 나니 뿌듯하더군요 ! 여태껏 불쌍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호주머닛 돈 몇푼 주던게 전부인데 날 위해 아니 우리나라를 위해 또한, 미래의 희망을 위해 투자한 바, 내 나고 처음있는 일이라 이 아니 뿌듯하겠습니까 ? 나 비록 지금 정직원이 아니라서 돈은 많이 못벌지만 돈이야 어차피 돌고 도는 것 ! 노형님, 아니 우리나라를 위하는 거라면 기꺼이 해얍죠 ! 볼링 한번 안치고 일주일 라면 먹으면 OK !! -.- ;;
강태공(02-12-11)
4 저도 배후 세력이오 잡아갈라우. 만원 결제했는데... 부그러운 세상이여.
사십이(02-12-11)
3 저도 그 배후세력에 한사람입니다. 희망돼지가 아니라 희망 휴대폰결제로 배후세력에 몸담았습니다.
재현엄마(02-12-10)
2 저도 배후자입니다. 전 희망이라는 통장에 기부한것입니다. 그 효과는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컷다고 자부합니다. 전 만원 기부했습니다...^^;;
배후자(02-12-10)
1 나도 그 배후가 되고 싶습니다. 요즘 믿었던 정치인들의 배신에 살기가 싫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 유명한 김,,,,,석. 나도 그들을 위해서라도 기꺼이 무서운 배후가 되겠습니다
ymssmy(02-12-08)
작성자
email
답변내용
암호

| 방송국소개 | Site Map | FAQ | E-mail |